본문 바로가기
맛집

경주 여행 황리단길 먹거리 간식 | 짭쪼름해서 맛있는 황남 쫀드기

by 맛뽀야미 2023. 4.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주 여행길에 먹었던 아주 맛있는 쫀드기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여러 쫀드기 가게들이 있지만 이곳이 본점이라고 해요!

줄이 길었지만 금방 금방 빠져서 얼마 기다리지 않고 먹을 수 있었답니다

경주 황리단길을 여행하게 된다면 꼭 먹어야 하는 간식거리! 지금 리뷰해 보겠습니다. 

 

 

황남쫀드기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포석로 1078 1층

 

영업시간

평일 11:00-20:40 주말 11:00-21:00

 

전화번호

054-749-2445

 

내용

테이크아웃매장, 주차불가, 지역화폐(모바일) 가능, 제로페이 가능

 

 

경주 황리단길을 가면 꼭 먹어야 할 길거리 음식으로, 황리단길 초입부터 쭉 걷다 보면 위치해 있습니다!

주차는 매우 복잡하고 어려우니 꼭 도보 이용하시거나, 아니면 자전거 이용을 추천드립니다!

주차가 대릉원 주차장 아니면, 태종로 727번 길 10에 주차 비용 없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매장외관

쫀드기 매장이에요! 아주 작은 매장에 포장만 되는 곳이라, 주문하는 곳 바로 앞에 줄을 서야 했습니다. 제가 방문한 날에도 어김없이 줄이 길었답니다. 대부분이 여행 와서 처음 먹어보는 사람들이었답니다.

그리고 메뉴판과 쫀드기를 홍보하는 문구들이 많이 붙어있었는데 인터넷으로도 살 수 있더라고요. 그만큼 사람들이 자주 찾아서 팔고 계신 거겠죠? 안에서 조리하는 모습이 다 보였는데, 쫀드기를 기름에 튀기고 계셨답니다. 여러 명 계셔서인지 금방금방 조리하여 나오더라고요.

많이 기다리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메뉴판

황남쫀드기 1개 3,000원

쫀드기 + 맥주 세트 5,000원

쫀드기 + 콜라 세트 4,000원

 

메뉴판에는 세트로 판매한다는 내용이 있었어요! 맥주와 콜라랑 같이 먹을 수 있도록 음료랑 같이 세트 메뉴로 있었습니다.

선물할 수 있는 파우치 포함 선물세트도 있었어요. 튀긴 쫀드기의 모양은 마치 맥도널드의 감자튀김이랑 비슷하더라고요.

로고 디자인이나 담아서 주는 용기의 컬러 또한 비슷해서 놀랐어요.

제가 쫀드기를 좋아하지 않아서 즐겨 먹는 간식거리는 아니었는데, 여기 황남쫀드기는 튀겨서 나온다길래 맛이 어떨지 너무 궁금했어요.

황리단길에 유명한 간식인 만큼 좋아하지는 않지만 꼭 먹어봐야 한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1개만 딱 주문해 보았습니다.

황남쫀드기 한눈에 보는 리뷰

일반 쫀드기를 먹을 때는 많이 질기고 아무 맛도 안 나서 별로 안 좋아하던 간식이었는데, 여기서 먹어본 황남 쫀드기의 맛은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양념이 묻혀서 나왔는데, 살짝 매콤하더라고요. 튀겨서 그런지 크기도 두툼하니 커져서 겉은 바삭한데 안에는 엄청 쫄깃했습니다.

먹다 보니 왜 맥주랑 세트로 파는지 알 것 같더라고요. 맥주가 당기는 그런 짭조름한 안주로 딱이었어요. 길거리 간식이라서 걸어 다니면서 먹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먹을 때는 살짝 불편하기도 했답니다. 손에 다 묻고, 먹을 때 기름이 줄줄 흘러서 그게 좀 단점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에게는 굉장히 맛있었던 간식이었어요. 다음번에 가게 된다면 또 사 먹으러 갈 생각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