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숙소

경주 황리단길 근처 한옥 숙소 첨성관 '더함' 리뷰 후기 (+조식제공)

by 맛뽀야미 2023. 4. 27.
반응형

오늘은 경주 여행 시 굉장히 만족스러웠던 숙소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경주에 여행을 하려고 찾다보면 한옥 숙소가 굉장히 많았는데요. 그 중에서도 황리단길에서 도보 10분거리, 그리고 첨성대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이곳은 접근성이 좋아서 뚜벅이들에게 특히 추천합니다.

첨성관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쪽샘길 9

영업시간

체크인 15:00-19:00

체크아웃 11:00

내용

추가인원 발생시 요금부과, 반려동물 동반 불가, 금연, 예약인원 외 방문자 입실 불가, 모든 구역 취사 불가, 객실 내 음식물 반입 및 섭취 불가(간단 주전부리 및 음료 가능), 조식 제공, 입실 10일전까지 환불 가능(100%) 

자세한 내용 참조

예약 주소 http://www.cheomseongkwan.com/

 

첨성관

첨성대 별의 위안을 삼아 숙면의 위로를 전하는 곳.

www.cheomseongkwan.com

 

외관

큰 한옥이 3채가 있었어요. 방이 여러개가 있었는데, 기준 인원 2인, 3인, 4인이 있었습니다. 최대가 4인이니 참고 하시면 됩니다! 각 방 앞에는 툇마루 공간이 있었어요. 분위기가 너무 고풍스럽고 이뻤습니다. 앞에 사진 찍을 포토스팟도 있었고, 한옥 지붕 사이로 구름이 보이는게 굉장히 아름다웠답니다. 약간 현대식으로 변형된 부분도 보였지만 체크인을 하기 전에 대문을 들어서는데 사극에서 본 "이리오너라~" 를 외쳐야 할것만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우리가 예약한 공간

' 더함 ' 당신의 여행에 한옥의 흥취를 더함!

각 방의 이름이 붙여져 있었고 의미하는 말이 적혀있었어요. 저희가 예약한 숙소의 방 이름은 더함 이었습니다. 한옥의 운치가 너무 아름다워서 툇마루에 앉아서 멍하니 바라만 보게 되었답니다. 운치있고, 더없이 아름다웠습니다.

사장님께서 자물쇠 키를 주셨는데 밖에 나갈때는 자물쇠로 걸어서 나가고, 안쪽에서는 도어락으로 사용하라고 전달해주셨습니다. 

내부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인테리어가 있어서 이곳을 예약을 했었는데요. 한쪽 벽에 포인트가 있던 창문이었어요. 분위기 좋고, 사진찍기에 너무 이뻤답니다. 그리고 작은 테이블 위에는 다도세트가 놓여져 있어서 티를 우려마시려고 했으나, 저희는 술잔으로 이용을 했답니다! 그리고 맞은편에는 화장대가 있었는데, 서랍을 열어보면 의자도 있으니 꼭 열어보시기를 바랍니다. 냉장고와 티포트도 있으니 꼭 확인 해보셔야 합니다.

숙소에서 가장 중요한 곳이 화장실인데요. 화장실 매우 깔끔했습니다. 생긴지 얼마 안되서 그런지 정말 군더더기없이 깨끗했답니다.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 비누 모두 있었지만 칫솔, 치약은 없으니 챙겨가셔야 합니다.

 

첨성관숙소 리뷰 한눈에보기

첨성관이라는 숙소는 숙소내에 취사가 안되었지만 아침에 조식을 제공해주어서 나름 만족스러웠던 숙소였어요. 샌드위치를 직접 만들어서 주셨는데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조용하고 한적해서 여유롭게 힐링하기 좋았습니다.

경주 한옥 숙소 첨성관에서 1박이 굉장히 완벽했고, 고즈넉한 한옥을 정겹게 즐길 수 있어서 저에게는 행복한 여행이었습니다! 경주의 볼거리, 먹을거리, 명소 들이 가장 가까운 위치들에 있으니 뚜벅이들에게 추천해드릴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