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부산 광안리 근처 맛집 | 수육이 야들야들해서 맛있는 수영 돼지국밥

by 맛뽀야미 2023. 5. 4.
반응형

오늘은 부산에서 가장 유명한 돼지국밥을 먹으러 다녀왔습니다!

여러 가게들이 있겠지만 저희는 광안리 주변에서 묵었기 때문에 이쪽 주변으로 알아보았는데요.

부산에서 살고있는 사람들도 맛있다고 극찬한 곳을 찾아가게 되었답니다!

그리고 원래 가려고 했던 곳이 웨이팅이 엄청나서 포기하고 왔음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만족스러웠던 곳이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직접 다녀온 후기 시작해 볼게요

부산 수영 돼지국밥

주소

부산 수영구 무학로 6, 1층

영업시간

매일 8:00-22:40

 

전화번호

051-758-5046​

 

내용

단체석, 예약가능, 포장/배달/주차불가

매장 외관

지하철로 수영역 17번 출구에서 22m 걷다 보면 도로가에 위치해 있는데요. 딱 봐도 웨이팅이 길어서 단번에 찾을 수 있었답니다. 주말 점심 타임에 다녀왔는데 사람이 꽤 있더라고요! 심지어 중간중간에는 혼자 드시러 오신 분들도 봤습니다.

수요미식회 방송에도 방영이 될 만큼 인기가 굉장하더라고요. 차림표도 입구에 붙어있어서 미리 어떤 것을 먹을지 생각 두고 입장하면 편하답니다. 내부에는 테이블이 많았고, 심지어 테이블 간격도 좁았어요. 붐비고 꽉 차고 장난 아니더라고요.

1인 테이블도 있어서 혼밥 하기에 좋은 식당 같았어요.

 

우리가 주문한 메뉴

돼지국밥 9,000원

수육 (중) 30,000원 

 

기본으로 나온 반찬들이 정말 하나같이 다 맛있었어요. 부추와 깍두기, 양파절임, 무말랭이 등등 국밥집에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들이었는데 짜지 않고 맛있었답니다. 그리고 국수면은 나중에 국밥을 다 먹고 넣어서 먹으면 맛있다고 하시더라고요!

이건 취향껏 중간에 넣어서 먹거나 나중에 넣어서 마지막으로 먹거나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공깃밥은 말아서 또는 따로로 선택 가능하니 주문하실 때 선택해서 주문하시면 됩니다.

일단 저는 수육에 먼저 손이 가더라고요. 일단 아무것도 안 찍고 먹어봤는데 담백하면서 육즙 팡팡이었답니다. 적당한 비계와 살코기가 야들야들한 게 입에서 살살 녹더라고요. 그리고는 상추에 무말랭이를 넣어서 쌈으로 먹었는데 최고의 조합이었답니다. 대부분 2인으로 오셔서 국밥 하나씩 시키고 수육 중 크기로 시켜서 많이 드시더라고요. 이렇게 푸짐하면서도 맛있어서 계속 먹게 되었답니다.

그리고 돼지국밥은 국물이 아주 맑고 진한 육수에 고기가 가득했어요 항정살부위의 고기였는데 그래서일까요?

더 부들부들했던 것 같아요. 구수하면서 잡내도 없고 딱 제 취향이었답니다. 다진 양념은 국물에 넣어져서 나오니 참고하시면 되고, 부추 넣고, 새우젓 조금 넣고 섞어서 먹으면 환상의 조합이더라고요.

부산수영 돼지국밥 리뷰 한눈에 보기 

부산에서 직접 먹어본 돼지국밥은 처음이었는데, 육수가 굉장히 깊지만 간이 세지 않아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지금까지 먹어봤던 돼지국밥집이랑 비교가 안될 정도로 고기의 양이 많아서 아주 좋았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반찬들도 굉장히 깔끔하고 맛있었어요. 셀프바 코너도 있으니 직접 더 가져다가 먹을 수 있으니 편했답니다. 부산에 가게 된다면 또 방문하고 싶은 그런 식당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