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잠실 석촌 호수 주변 밥집 추천 | 순대 국밥과 편백 모둠이 맛있는 청와옥

by 맛뽀야미 2023. 2. 21.
반응형

오늘은 잠실 석촌호수 주변에 있는 순대국밥집을 리뷰해보려 합니다.
여기는 시중에 순대국밥집과는 다르게 편백모둠도 맛볼 수 있더라고요! 심지어 맛보기 메뉴라서 반반으로 먹어볼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에요! 그리고 저녁으로 먹게 된다면 같이 먹을 술안주도 푸짐하답니다.

 

청와옥 석촌호수 직영점

주소

서울 송파구 삼학사로 96

영업시간

영업시간 08:00-22:00

 

전화번호

0507-1388-0550

 

내용

단체석, 주차, 포장 가능

 

 

청와옥 잠실 석촌호수 직영점은 석촌고분역 2번 출구에서 340m 걷다 보면 위치해있답니당!

석촌호수와 가까이 있어서 석촌호수를 산책하고, 꼭 들리는 곳이라고 합니다.

그 정도로 유명한 순대국밥집이에요.

 

 

매장 외부 및 내부

길 한복판에 있는 매장으로, 바로 앞에 주차 공간은 있었지만 매우 협소했어요. 차를 안 가지고 오시는 게 편하실 것 같았어요. 그리고 웨이팅이 주말에는 항상 있기 때문에, 미리 가셔서 카톡으로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저도 여러 번 왔다가 웨이팅이 너무 길어서 실패했었는데요.

이 날은 이른 점심을 먹으러 갔었기 때문에 먹을 수 있었답니다!

내부는 멋스러운 기와로 인테리어를 하셨더라고요. 분위기가 벌써부터 좋아 보였어요.

테이블이 많진 않았어요. 4인테이블이 기본 테이블이었는데, 테이블 간격이 좁았어요. 6인테이블도 있었답니다.

 

메뉴판

 

메뉴에는 순대국밥 기본이 있고 얼 큰이 있었어요. 선택을 할 수 있는 구조였답니다!

그리고 다진 양념 빼기, 들깻가루 빼기도 있고, 솥밥으로 변경도 가능했어요. 통영어리굴젓도 팔고 계셨는데, 반찬으로 맛볼 수 있게 주시더라고요!

 

우리가 주문한 메뉴

 

맛보기 편백모둠

가격 순대국밥에 +5,000원 추가

 

순대국밥 가격에 5천 원 추가해서 먹을 수 있으니 꼭 순대국밥이랑 같이 시켜서 먹는 걸로 추천드립니다.

버섯, 숙주나물, 대파, 순대, 수육​ 이렇게 5가지가 들어가 있었고, 왼쪽에 있는 순대는 순대국밥에 들어가는 그 순대와 동일한 기본 순대였어요. 오른쪽에 있는 순대는 안에 떡이 들어간 순대였어요. 쫄깃 그 자체였답니다. 편백찜은 따뜻할 때 먹어야 가장 맛있는 것 아시죠? 숙주나물이 더 많았으면 좋았을 텐데 아쉬웠어요. 아쉬웠어요. 그래도 수육이랑 같이 먹으니 맛있었는데 특히, 편백 향이 좋아서 저는 만족스러웠습니다. 같이 찍어먹으라고 주신 소스는 약간 매콤했는데, 참기름인지 들기름인지 섞여있어서 고소하기도 했어요!

 

순대국밥

가격 9,000원(1인당)

 

순대국밥의 육수는 국내산 돼지와 8가지 한약재료를 매일매일 8시간을 푹 끓이고 6시간을 숙성시킨다고 합니다.

보약육수라고 생각되어 엄청 기대했어요!

안에 내장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식감은 쫄깃하고 부들부들하고 육수 국물은 깊어서 맛있었어요!

8시간 동안 푹 끓였다는 게 느껴지더라고요! 국물이 아주 담백하고 깔끔했답니다. 저는 다진 양념을 빼서 먹었어요! 이게 깔끔하고 더 맛있더라고요.

 

청와옥 리뷰 요약

청와옥에서는 순대국밥이랑 같이 먹을 수 있는 편백모둠이 있어서 메뉴 조합이 좋았어요!

맛보기의 양으로 딱 알맞게 나와서 여러 가지로 같이 먹을 수 있어서 저는 이 점이 좋았던 것 같아요.

그리고 순대국밥에 내장들이 매우 푸짐해서 만족했던 것 같습니다.

아침 겸 점심으로 아주 든든하게 배를 채울 수 있었어요!

그리고, 셀프바에서 추가 반찬을 먹을 수 있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고, 후식으로 주스랑 커피도 있었어요.

저녁에는 막걸리까지 먹을 수 있는 술안주 메뉴도 있으니 2차로 가기에 좋을 것 같더라고요.

직접 가서 먹는 것 외에 포장도 많이 해가시는 것 같은데 포장 시, 공깃밥은 서비스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저는 다음번에는 저녁 식사로 또 먹으러 가려고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