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종각 보신각 주변 고기맛집 다양한 후식 메뉴를 맛볼 수 있는 쟁반집8292 종로점

by 맛뽀야미 2023. 2. 23.
반응형

오늘은 종각역 고깃집을 포스팅하려 합니다.

1인분 최대 5천 원대 하는 가성비 좋은 착한 고깃집으로 이미 유명합니다.

돼지고기와 소고기를 한곳에서 맛볼 수 있으며, 국내 장인이 만든 8가지 반찬과 함께 특허받은 쟁반에 빙빙 돌려먹는 재미까지 더해줍니다. 

 

쟁반집 8292 종로점 맛집 리뷰

 

주소 

서울 종로구 종로 8길 17, 1층

 

영업시간

월-금 11:00 - 23:00

브레이크타임 14:30 - 16:30 

주말 13:00 - 23:00

 

전화번호

02-725-8383

 

내용

단체석, 포장, 배달, 예약, 무선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쟁반집의 위치는 종각역 4번 출구에서 99m 걷다 보면 먹자골목이 나오는데, 보신각 옆 골목으로 들어가면 더 빠르더라고요!

이곳은 48시간 숙성으로 높은 퀄리티를 가지고 있으며, 된장말이밥, 김치찌개, 쟁반볶음밥 사이드 맛집이기도 합니다.

수제 숯불닭발 도 있어서 2차 술집으로도 아주 좋은 고깃집입니다!

 

가게 외관 및 내부

쟁반집 외관입니다! 하얀색 외벽에 빨간 테두리를 한 확 튀는 인테리어 컬러였어요.

약간 옛 감성이 풍기기도 했고요. 메뉴판이 아주 크게 놓여있습니다. 딱 보아도 메뉴가 다양하단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쟁반집이라는 이름처럼 쟁반이 보였는데 엄청 크더라고요. 쟁반에 반찬들이 동그라미 모양으로 나오는 것 같습니다.

평일 저녁에는 회식모임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무조건 웨이팅이 있을 것 같았는데, 저희는 일요일 저녁에 방문해서 사람이 없었답니다! 다행히 줄을 서지 않고 바로 들어갈 수 있었어요!

자리에는 환기구가 많아서 쾌적한 분위기였어요. 고깃집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환기가 잘 되어야 되는 곳이죠!

그리고 고기뿐만 아니라 다른 사이드메뉴가 많았답니다.

 

메뉴판

메뉴판이에요! 깔끔하게 앞뒤로 적혀있어요. 돼지고기뿐만 아니라 소고기도 있었고, 그 외에 닭발, 라면 등등 후식 메뉴도

있었답니다. 선택의 폭이 넓은 게 장점인 것 같습니다. 이곳의 시그니처인 된장 쟁반 말이밥을 먹고 싶었는데, 이날은 품절이라고 하셔서 못 시켰어요.

자리에 앉자마자 테이블이 눈에 띄었는데요.

반찬과 소스, 어떻게 먹으면 더 맛있을지에 대한 내용이 적혀있더라고요. 신선한 문구들로 재미를 주었답니다.

저희는 일단 삼겹살로 시작했어요!

 

우리가 주문한 메뉴

삼겹살 2인분

12,900원(1인분)

 

고기 두께가 어마어마했습니다. 돌돌 굴려가면서 구워야 했는데요. 육즙이 씹을 때마다 팡팡 터져 흘러나와서

너무 맛있게 먹었답니다. 그리고 갈치속젓이 보글보글 끓어서 감 칠 향도 주었어요. 느끼한 맛을 줄여주었던 갈치속젓이 신의 한 수였네요.

살코기와 지방이 황금비율을 이루었는데, 쫀득하면서 말랑말랑한 식감이 너무 좋았습니다.

 

 

소고기라면

6,000원

 

소고기 라면은 일반 라면맛 같았지만, 안에 소고기가 들어가 있어서 고기맛을 같이 느낄 수 있었답니다. 고기만 먹어서 살짝 느끼해질 때쯤 후식으로 한 젓가락씩 하면 느끼한 게 쑤욱하고 내려가더라고요.

이 메뉴 개인적으로 참 좋았습니다.

 

쟁반집 리뷰 요약

가격도 괜찮고, 고기 퀄리티도 좋았습니다. 그리고 사이드메뉴가 다양해서 후식으로 먹을 것도 많아서 굉장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종각에서 회식하기에 좋은 자리인 것 같아서 회사원들이 주로 이용을 할 것 같더라고요.

웨이팅이 많은 고깃집이지만, 그 시간만 피해서 가서 먹게 된다면 조용한 분위기에서 먹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야채가 많아서 고기랑 쌈 싸 먹기에 좋았던 고깃집이었네요. 요즘 야채가 비싸서 없는 고깃집도 많거든요.

부담 없이 든든하게 고기반찬으로 배를 채우고 싶다면, 쟁반집을 꼭 들려보세요! 가격대비 아주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